성경대학 강의영상 입니다

 

사무엘상 9 / 자신을 공격하는 낮은 자존감의 위력

사무엘상 9 / 자신을 공격하는 낮은 자존감의 위력 

재미있는 성경공부

주향목사

10 Comments
고은 09.01 10:30  
다윗을 향한 사울의 낮은 자존감의 분노의 마음은 생각으로부터 온 것이기에 생각 관리를 잘하여 시선과 초점을 사람이 아닌 하나님께 두어야겠다..어두음은 마귀는 악하고 더럽고 거짓된  생각으로부터 오기 때문에 마귀로 틈을 주지않도록 분을 내어도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말고 말씀안에서 파쉐해버리자..말씀안에서 성화되어 거룩해지면 어두움이 두려워한다.
이 말씀을 나는 너무 잘 이해된다 한때 어두움의 공격으로 힘들어할때 나는 말씀을 떠나있었기에 그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이런 말씀을 어디에서 배우나..
잠언서의 말씀도 열심을 다하여 내 마음을 지키라 삶의 모든 문제들이 생각으로 부터 있다는 것을 읽었으면서도 이렇게 깊이있는 뜻이 있었다는것을 깨닫지 못했다. 그러니까 성경을 건성으로 읽고 묵상했다는 증거이고, 지도자가 정말 중요함을 깨닫는다..지금은 생각관리를 잘하려고 노력한다..말씀을 늘 듣고 배우고 알았으니 삶의 적용 또한 성령님 의지하여 내 생각이 아닌 주님의 마음과 생각으로 나아가려 늘 기도한다. 다윗처럼 성령의 사로잡혀 성령충만한 주님의 마음과 생각으로 주님으로부터 오는 아가페사랑을 실천하는 거룩한 삶 되어지길 늘 기도합니다. 주님 늘 새 힘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버지 사랑합니다♡
관리자 09.01 14:39  
말씀으로 영적원리를 배우고
삶에 적용하면서 점진적으로
전진하는 삶으로 나아가시니
감사하고 감사한 일입니다.
더욱 말씀 안에서 건강한 생각관리와 함께
영적, 육적, 삶으로 강건하시길
축복합니다.
푸른하늘 09.04 22:38  
요나단은 다윗을 자기의 생명처럼 사랑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이다 (아가페) 하나님의 계획 때문이었다. (창3:15)  하나님은 질서와 순서대로 일하신다. 다윗의 무기는 지혜이다. 사울왕은 낮은 자존감으로 인하여 다윗을 향한 분노의 마음이있었다. 사울의 초점은 다윗이었다. 우리의 초점은 오직 만군의 여호와 유일하신 하나님이여야한다. 귀신의 영은 악하고, 더럽고, 거짓된 곳을 좋아한다. 하나님의 영은 천지에 충만하시다. 거룩한 곳에서 역사하신다. 사울 안에는 어둠이 좋아하는 속성이있었다. 어둠의 단계는 1. 생각 ( 악하고, 더럽고, 거짓됨 ) 2. 마음 ( 저장소 = 생각이 마음속 깊은곳으로 들어간다 ) 3. 영향력 ( 불면증, 정서분안증, 이탈된 삶, 사람을 기피함 ) 4. 귀신들림의 현상 ( 비정상적인 삶 ) 환청과 환시가 시작된다 5. 억압과 메임의 단계까지간다. ( 신내림까지 갈수도있다 ) 중생 구원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이지만 성화구원은 나의 선택이다. 예수님을 믿는자는 삶의 축복도 중요하다. 영권은 성령의 충만에서온다. 말씀과 기도로서 내 안을 닦아내야한다. 사울을 바라보면서 답답함을 느낍니다. 인간의 연약함과 죄악성을 보면서 참으로 안타갑습니다. 늘 말씀과 기도로서 성령의 충만하여 하나님의 기쁨이 될수있도록 노력하는 신앙인이 되어야겠다고 다시한번 다짐해봅니다. 감사합니다. ~
관리자 09.17 09:51  
이 땅에 사울처럼 사는 인생이
많을 거예요.
그러나 우리는 말씀 안에서 깨닫고
다윗의 삶을 사모하니 얼마나
복된 인생인지요.
권사님!!
어느 곳에서나 다윗의 신앙으로
무장하셔서 날마다 멋지게
승리하시길 축복합니다.
똑순이 09.06 23:50  
다윗을 향한 요나단의 마음은 하나님의 마음이었고, 다윗을 향한 사울의 낮은 자존감은 분노의 마음에서부터 출발되었다. 이는 모든 하나님의 계획에 의하여 발생된 것이다. 하나님은 질서와 순서대로 모든 일을 하신다.
우리들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지혜롭게 행동하여야 한다. 그로인해 주변으로부터 인정받는 삶이 되어야 하고, 분노의 마음을 잘 다스려 순탄한 삶을 영위해 나아가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삶의 촛점을 오직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께 두어야 한다.
어둠의 영은 악하고 더럽고 거짓된 곳을 좋아한다. 하나님의 영은 천지에 충만하고 거룩한 곳에서 역사하신다. 우리가 악한 영에 공격받지 않으려면 성령충만 하여야 한다.
귀신들림의 단계: 1단계~ 생각( 악하고 더럽고 거짓됨- 발견되면 공격함). 2단계~ 마음( 생각저장- 어둠이 마음속 깊은 곳으로 들어감). 3단계~영향을 미침(불면증 정서불안증 사람기피). 4단계~ 귀신들림 현상( 비정상적인 삶- 환청 환시가 나타남). 5단계~ 억압과 매임의 단계로 변해감- 구제불능.
중생구원은 하나님의 주권적 은혜이고, 성화되면 어둠의 공격에서 피해갈 수 있다. 예수 믿고 중생구원을 얻어도 삶의 변화가 안되면 성화 되어가지 못하므로, 늘 말씀과 기도로 내 안을 닦아내야 한다. 참으로 가슴에 와 닫는 말씀입니다. 무척 힘든 일이지만, 이 세상에서 적용하며 살아가기 위해서는 영적원리에 따라 사는 삶을 추구해야 하니, 주님! 나의 삶을 그리로 인도하옵소서. 감사합니다.
관리자 09.17 09:53  
그럼요~~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말씀을
적용하며 사는것이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 안에
살면서 날마다 새로워지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삶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나의힘이되신여호와 09.10 17:49  
우와~~ 영,혼,육의 퍼펙트한 설명~ 들어도 들어도 은혜가 됩니다.구원과 삶은 구분된다. 중생구원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이지만 성화는 선택임을~ 성령안에서 선택적인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구분지어서 말씀해 주시는 명강의!! ~~ 말씀을 잘 적용하면서 살기위해 믿는사람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계속해서 영적인 고민 들어갑니다. 말씀을 통해 말할수 없는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9.17 09:55  
와우~~~
행복하시다니 더불어 행복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지혜로운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매번 강조해도
부족합니다.
영적인 고민을 통하여 멋진
인생의 삶을 만들어가시길
축복합니다.
제자young 09.25 10:05  
댓글내용 확인
관리자 09.27 22:05  
우리의 내면을
세상보다 크신 하나님으로
채우고~~~
우리 안에서 하나님께서
일하시도록 내어맡기며
그분을 따라가면서
누리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