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대학 강의영상 입니다

 

사무엘상 10 / 심장이 터질 것 같은 사랑!

관리자 10 61

사무엘상 10 /심장이 터질 것 같은 사랑! 

재미있는 성경공부

주향목사

10 Comments
고은 09.01 11:47  
사울의 시선은 왕복은 입었지만 왕이 아니기에  나라도 안보이고 온통 시선과 초점이 다윗에게 있다. 안타깝다. 그 시선을 하나님께 두었다면.. 영적인 사람과 육적인 사람의 차이를 보게한다. 사울의 탐욕이 결국 자신을 파멸케한다..사울을 도구로 하나님은 다윗은 13년의 기간동안 단단하게 애매한 고난을 겪게 하신다.. 그 길이 외롭고 고독한 길이었지만 아가페의 사랑을 품은 요나단을 붙여주시고 잘 이겨내게 하심으로 그를 단단하게 붙들어주신다.
말씀이 나를 보게한다, 한때 나도 고난을 이해 못하고 무조건 하나님이 주신 것인냥 하나님 믿는데 왜 이러나였다..진짜 너무 무지한 지난날의 내 모습..말씀안의 내 모습은 다 내가 선택한 내가 죄로인해 얻어진 고난의 결과였다..겪지 않아도 될  고난들..시간낭비..에너지소비..물질낭비등..내가 선택한 그 고난속에서 주님을 바라보고 회개할때 고난의 결과는 끝나지 않았지만 그 결과는 혹톡했고 외롭고 고독한 시간들이었다. 그렇지만 주님은 나에게도 요나단같은 성도를 붙여주시고 일어설 수 있도록 인도하셨다..너무 좋으신 아버지시다..그렇지만 그 또한 헛되다 생각지 않는다. 겪지않고 깨달으면 더 좋았겠지만 지혜가 부족한 탓에.. 이런 경험통해 다른 사람을 판단하거나 정죄하지않고 품을수 있는 마음이 있어 감사하다.지금의 나에게 있어 요나단은 주향목사님이시다♡
세상에 태어나서 가장 힘들었던 때가 그 때이다. 난 다시는 그 길을 가지않는다. 주님께서 인도하시는 길만 따라갈것을 늘 말씀과 기도와 찬양안에서 다짐한다.
 선 줄로 생각한 자 넘어질까 조심하라~~!! 주님 주님안에 늘 겸손하게 담대하게 하옵소서♡
관리자 09.01 14:42  
집사님의 요나단~~
더욱 무거운 마음이 듭니다.
열심히 말씀 연구해서 정확한 예언의
말씀을 통하여 멋진 삶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되기를 두려운 맘으로
소망합니다.
아자~~~
푸른하늘 09.04 23:53  
사울의 모든 초점이 다윗을 죽이는것에있었다. 다윗이 공적을 이룰수록 사울의 마음은 분노와 질투가 심하였다. 근본적인 요인을 제거하지않으면 어두움의 영에서 놓임 받기 어렵다. 부족한 자녀에게도 골고루 사랑을 주고 편애하지 말아야한다. 사람을 형성 시키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난의 종류  1. 하나님께로 부터 온 고난  ( 훈련을 통하여 쓰시기 위함 ) 2. 내가 선택한 고난 3. 죄로 인하여 마귀로부터 오는 고난 ( 죽이고, 도둑질하고, 멸망시킴)  4. 우연히 ( 인재나 자연재해 ) 인생의 위기가 왔을 때에는 전략이 필요하다. 다윗과 요나단은 영이 서로 맞았다. 인생에 가장 최고의 예배는 애매한 고난중에 드려지는 예배이다. 인생에 곤고한 시간에 요나단과 같은 좋은 친구가 필요하다. 요나단과 같은 손길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손길이다. 목사님의 눈물이 가슴을 찡하게 울립니다. 함께 느끼는 주님의 사랑을 공감하면서 지금것 살아오면서 요나단과 같은 좋은 친구들을 통하여 여기까지 오게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함을 드립니다. 목사님 힘내십시요 화이팅 !!! 감사합니다.
관리자 09.08 13:26  
권사님의 응원에 힘이 납니다.
예수그리스로 말미암아 뜨거운
신앙으로 전진하시고
우리 서로 요나단이 되어
주님 앞에 서는날까지 함께 달려갑시다.
똑순이 09.12 23:48  
사울의 시선은 나라나 백성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다윗에게 촛점이 맞추어져 있다. 다윗 죽이기에 여념이 없는 사울은 마음의 분노와 질투가 심하였고, 하나님은 다윗을 살리기 위해 요나단의 마음에 사랑을 심어 주었다. 사울에게 접한 악령을 저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요인부터 제거하여야 한다. 다윗은 13년 동안 사울을 도구로 하나님의 훈련을 통해 고난을 겪으며 단련을 받고 왕이 되었으며, 사울은 스스로 파멸당하였다.
고난의 유형:  * 하나님께로부터의 고난 ( 훈련을 통해 사용), *내가 선택한 고난( 스스로 해결하여야 한다), * 죄로 인해 마귀로부터 오는 고난 (죽이고, 멸망시킴) 등이 있다
다윗과 요나단은 하나님의 영이 맞았다. 요나단의 심장이 터질 듯한 사랑이 다윗을 살렸고, 하나님의 계획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은 인간의 생각을 초월하여 하나님 중심으로 행하신다. 우리 인생의 최고의 예배는 애매한 고난 중에서 드리는 예배이다.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긴장 속에서 살아가야 한다. 또한 요나단과 같은 친구, 선ㆍ후배, 인도자들을 만나는 것은 인생의 복이다. 앞에서 이끌어 주고 뒤에서 밀어주는 요나단과 같은 동역자를 만나 예수 그리스도의 손길을 느끼면서 살아가는 삶으로 인도하옵소서. 감사합니다
관리자 09.17 09:57  
말씀 안에서 신앙이 견고해지고
성숙해지는 모습이 너무나 뿌듯하고
기쁘네요.
하나님의 성령안에서 요나단같은 삶을 사시고
또한 요나단 같은 복된 사람을 통하여
복을 받아 누리시길 축복합니다.
나의힘이되신여호와 09.17 15:44  
하나님의 위대하신 계획과 자신의 처할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는 요나단의 영성,그리고 지혜,다윗을 향한 조건없는 사랑~~인생을 살면서 믿음의 동역자들을 만나는것, 요나단같은 사랑을 서로 베풀며 사는 삶이 되길 소망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9.20 21:44  
하나님의 은혜 안에 살면
우리 모두가 동역자입니다.
하나님의 심장을 소유한
사랑을 서로 나누며
주님 오시는 그날까지 멋지게
주님을 위해 삽시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제자young 09.25 10:07  
댓글내용 확인
관리자 09.27 22:06  
할렐루야!!
주변에 있는 소중한 분들에게
요나단 같이 멋진 사랑의
사람이 되어
예수님을 나타내는
삶이 되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