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대학 강의영상 입니다

 

사무엘상 13 / 다윗은 왜케 멋진거야!

관리자 8 65

사무엘상 13 / 다윗은 왜케 멋진거야!

재미있는 성경공부

주향목사

8 Comments
제자young 09.25 10:17  
댓글내용 확인
관리자 09.27 22:12  
대상포진과 싸우며~~
강의를 불도저처럼~~
와우~~
진짜 멋지십니다.
얼른 쾌유하시고
힘내소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고은 09.25 12:15  
사울의 모든인생을 생각하면 안타깝따. 전 모든 인생을 다윗을 잡는것에 온 시간정성낭비하는 삶. 왕의 자리에 있으면서도 더 큰 욕망 탐욕, 낮은 자존감의 문제.. 더 멋찐 삶을 살 수 있는데 그의 선택과 시선의 문제이다. 그 모든 시선을 하나님께 두었다면~~ 다윗이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런 멋찐 고백들이 나올수밖에 없었던것은 그 애매한 고난, 사울때문이다. 순간순간 죽음의 위협속에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견고한 믿음이 다져진것.. 고난없이 어찌 단단해질수 있겠는가.. 고난이 내게 유익이라~~
고난속에서도 감사할 수 밖에 없는 고백이다~ 그 애매한 억울함 고난속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에두고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죄를 범하지않는 그 믿음이 아름답고 멋찌다.. 하나님을 두려워한다는것은 주님과의 깊은 소통이 있을때 가능함을 안다..영적으로 늘 점검한다. 목사님말씀처럼 주의 은혜를 느껴지고 안느껴지고 뜨거움등 알 수있다. 주님과의 막힌것을 뚫고 늘 은혜의 자리를 사모한다. 나는 할 수 없지만 주님맘으로 애매함속에서도 용서할 수 있는 주님마음 부어주옵소서..
목사님 감사합니다~
교회이사온 후 나름 성경공부등 통해 아는듯 모르는 듯 해도 지난 봄 부터라 생각든다 누군가 설교등을 보내주어서 듣게되면 문제점등을 두 세게는 집어낸다는 것. 어는덧 영분별이 생긴것이다. 나도 놀랐다.
성경을 가지고 전한다고 주장은 하지만 너무 아니다..그래서 이단이 나오고 이단들이 전해도 분별을 못한다는것이다. 정말 성경을 읽고 또 읽지만, 말씀을 제대로 배워야함을 깨닫는다. 하나님을 더 알아가길 원하며 말씀에 기준이 되는 삶 되게하옵소서~ 주님 사랑합니다♡
관리자 09.27 22:15  
와우~~
하나님을 알아가는 똑똑함이
얼마나 기쁜지!!
말씀 안에서 하나님을 더욱
깊이 알아가고
그분 안에서 평강이 넘치는
삶을 만들어 가시길
축복합니다.
푸른하늘 09.26 09:36  
다윗은 하나님께서 기름부은 사울왕을 죽일수 있었으나 손대지않고 변하지 않는 일관된 삶을 살았다. 다윗은 하나님의 주권에 절대로 손대지않고 하나님께서 하심을 믿었다. 하니님 중심의 삶을 살아온 다윗 ! 하나님은 다윗과 함께하시면서 동역하셨다. ( 지금도 나와 함께하시면서 동역하시는 하나님! ) 다윗의 억울함은 자기 내면안의 악한 동기가 없고 결백하였음이다. 사울왕이 신접한자와 박수를 쫓아냈지만 하나님께는 그 동기를 아셨다. * 예언의 방법은 1. 선지자적 ( 기록된 말씀으로 ) 2. 미래의 삶 ( 은사적 예언 ) 회개하고 예방하고 준비하라고 주심. 주님과의 관계가 열리면 문제는 두렵지않다. 살아있어도 죽음과 같은 고통이 두려운것이다. 하나님은 귀신을 사용하시기도 하신다. 주님과의 관계가 항상 뜨겁게 느껴지는 충만함으로 기도합니다. ~~~ 감사합니다.
관리자 09.27 22:17  
사랑으로 챙겨주신 고구마~~
흐미~~ 맛있네요.
권사님과 안수집사님 삶속에
하나님 안에서
멋지게 누리는 삶이
더욱 풍성해지시길
축복합니다.
나의힘이되신여호와 10.01 12:31  
내면의 영적인 결핍과 하나님과 관계없는 삶으로 인생을 송두리째 허비하는 사울~~하나님 말씀을 기준에 두고 사는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사는 다윗~~심중에 하나님을 모신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삶의 모습을 보며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를 깨닫습니다.  인생은 살수록 은혜입니다~~ 감사합니다.
똑순이 10.02 16:14  
3,000 대 600. 사울의 다윗에 대한 집념은 대단하다. 사울의 문제점은 욕망,  분노, 악한마음, 탐욕, 낮은 자존감이다. 다윗의 하나님에 대한 믿음은 무진장하다. 하나님에 대한 시선은 아름답다. 다윗은 영적으로 민감하고, 하나님의 주권을 존중하면서 하나님 중심의 삶 속에서 그의 고백은 너무나 감동적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항상 다윗과 함께 하시면서 동역하신다. 다윗의 억울함은 자신의 내면 안에 악한 동기가 없음을 항변하고 있는 것이다. 위험에서 피할 길을 알고 계시는 하나님께 묻고 구하고 살 길을 찾아나서는 다윗의 지혜를 우리는 본받아야 한다.
하나님과 교통이 안되는 사울은 신접한 자와 박수를 쫒아냈지만 동기가 불순하므로 하나님은 응답하지 않으셨다. 사울은 신접한 여인을 통하여 전쟁에 대한 상황을 점검하고자 하였으나, 하나님은 귀신을 통해서 사울에게 하나님의 역사를 대신 시킨다.
예언의 방법: * 선지자적 예언( 기록된 말씀),  * 은사적 예언( 미래의 삶에 대해 꿈, 환상, 이상, 내적감동을 통해서 줌) ㅡ  미래 일에 대해 회개, 예방, 준비할 수 있게 하기 위함.
우리는 살아가면서 우리의 신앙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왜 다윗이 먼진가? 그의 신앙은 감동적이다. 나는 일상에서 하나님께 늘 감사하고 다윗을 본받아 나의 신앙에 접목하고싶다. 그러한 삶으로 인도하옵소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