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대학 강의영상 입니다

 

사무엘하 3 / 말씀에서 벗어나면 재앙이야!

관리자 8 42

사무엘하 3 / 말씀에서 벗어나면 재앙이야! 

재미있는 성경공부

주향목사

8 Comments
고은 10.09 16:03  
영이 민감한것은 말씀의 적용상태를 말한다. 하나님일은 하나님방법으로 해야한다. 다윗은 왕좌에 있으면서 영이 무뎌졌다. 주신 모세오경의 규레대로 법이 있는데 하나님의 기준에 벗어나는 방법으로 법궤를 이동했다. 그로인한 없어될 웃사의 죽음..이 방법은 곧 하나님을 멸시한것이다. 다윗은 두려워했고 뒤늦게 깨닫고 하나님의 규레대로 하나님의 방법으로 법궤를 메고왔다.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니 하나님께서 기뻐하셨기에 다윗또한 기뻐 춤을 춘다. 미갈은 다윗을 업신여기며 챙망했지만 그건 곧 하나님께 대한 업신여김이었다 평생에 자식이 없는 재앙을 맞는다.
말씀들으면서 예배에 대해 떠오르게 하는 말씀이다. 많은 교회들이 예배를 드리지만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받으시는 예배는 얼마나 될까 생각하게된다..음악소리 웅장하고 찬송가소리 크게 울려퍼져야 거룩하다고 말하는 누군가의 말이 떠오르고 아프다..겉으로 보여지는 모습으로 판단하는 것..참다운 예배를 음악 찬송 분위기등으로 거룩하다고 말하고 또 그 분위기속에서 은혜받고 안받고를 평가하는 것들..어제 말씀이 생각난다 들어도 듣지못하고 보아도 보지못하는.. 하나님은 없고 내 방법  내 느낌 내 생각.. 말씀의 기준이 없는 예배로 최선을 다했다고 하는 우리의 모습은 아닌지 돌아본다. 내 방법 생각 느낌 다 내려놓고 마음을 찢는 예배와 말씀의 기준이 되는 삶의 예배가 되고 다윗처럼 주님앞에서 기뻐 맘껏 춤추며 예배로 올려드리는 딸 되길 소망합니다.예수님 사랑합니다♡
관리자 10.13 09:46  
다윗처럼 예배하는 예배자를
소망하시니
하나님의 시선을 바라보며
하나님만을 찬양하고
하나님만을 높이는
진정한 예배자가 되시길
축복합니다.
푸른하늘 10.09 20:31  
다윗은 왕이된 후에 영이 무디어졌다. 영의 민감함은 말씀의 적용상태를 말하는것이다. 말씀이 적용이 안될 때에는 영이 민감하지 못함을 느낀다. 하나님의 나라 일을 할 때에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해야한다.  모세오경을 통하여 법궤를 옮기는 법과 방식으로 하나님의 규례대로 해야한다. 말씀에서 벗어난 기준과 방식으로 웃사의 죽음을 초래했다. 하나님을 멸시하는것은 바로 말씀을 멸시하는것이다. 하나님의 일을 할때에는 방법과 시기가 아주 중요하다. 다윗은 다시금 영적으로 민감해져서 하나님 중심에서 하나님의 일에 기뻐하여 춤추었다. 미갈은 자기의 영적 상태에서 다윗을 업신여겼다. 그로 인하여 평생에 자식이 없는 재앙을 맞았다. 하나님께서 복을 주실 때에는 나의 좌,우 나의 주변의 있는 통로를 통하여주신다. 그러기에 성품은 중요하다. 좋은 성품의 소유자가 되어서 주변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눌수 있는 넉넉한 믿음으로 살수있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
관리자 10.13 09:49  
민감한 영혼~~
말씀을 적용하는 삶~~
하나님을 기뻐하는 예배~~
좋은 성품의 사람이 되어
좋은 사람과 함께하는 삶~~
그런 복된 삶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나의힘이되신여호와 10.11 17:16  
말씀의 적용상태에 따라 영의 상태를 알수 있습니다. 잘 나갈때 더 긴장하고 하나님 말씀을 더 붙들고 나아가야 합니다~~ 좋은 성품으로 그리스도의 향기가 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10.13 09:51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을
맘껏 받아 누리는 삶이 되도록
말씀을 적용하며,
사람을 품고,
너그러움 속에 거하면
아름답고 복된 삶이 주어집니다.
그러한 복된 삶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똑순이 10.16 18:49  
다윗은 왕이 되면서 영이 무디어졌다. 영이 무디어진 상태는 말씀을 기준으로 판단할 수가 있다. 과연 우리는 말씀을 제대로 적용하면서 살아가고 있는가? 반문해 보고 싶다.
하나님 나라의 일을 할 때에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해야 하고,  다윗이 법괴를 모셔올 때 하나님의 방법(민수기의 규례)으로 모셔와야 하는데 자기중심으로 모셔오다 웃사의 죽음을 초래했다.
말씀에서 벗어난 방식은 말씀을 멸시하는 것이므로 결과적으로 하나님을 분노하게 하는 행동이었다. 잘못을 깨달은 다윗은 다시 영적회복을 한 후 하나님 방법으로 법괴를 모셔왔다. 이 때 기뻐 춤을 추는 다윗을 보고 영적으로 미숙한 미갈이 다윗을 업신여긴 행위를 함으로 평생 자식이 없는 재앙을 맞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복 주실 때는 나의 주변 통로를 통해 주신다. 인생의 위기 극복방법 중 좋은 성품을 소유하면 쉽게 극복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말씀을 기준으로 하여 하나님 중심으로 살아가야 한다. 하나님께 얻어맞고 정신차리기 보다, 미리 주신 말씀 속에서 영적으로 긴장감을 가지고 좋은 성품을 기르면서 살아가면 형통해 질 것이다. 그런 삶으로 인도하옵소서. 감사합니다
관리자 10.19 21:16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고
살수만 있다면 더 바랄것이 없겠지요.
좋은 성품을 소유하고 사람들을 품으며
말씀을 적용하고 살면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런 멋진 일꾼으로 쓰임받으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