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대학 강의영상 입니다

 

열왕기상 1 / 인생 마무리는 어떻게~~

관리자 2 29

열왕기상 1 / 인생 마무리는 어떻게~~

재미있는 성경공부

주향목사

2 Comments
푸른하늘 11.13 15:17  
다윗은 다음세대를 계승할 준비해야했다. ( 하나님께서 이미 솔로몬을 택하셨기에 ) 요압은 다윗에게서 아도니아로 줄을 바꾸어탔다. 기도는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것이다. 기도하고 가만히 기다리는것이 아니라 하나님께로 온 방법을 적용해서 삶에 실행하는것이다. 다윗은 솔로몬이 왕 위를 이어받을것을 알면서도 너무 처신을 늦게한 탓에 결국은 아도니아가 죽고 주변에 없어도 될 문제들을 만들어냈다. (재앙의 불씨같은 다윗 ) 다윗은 말슴안에서는 형통했지만 말씀을 벗어나서 살면서 불통했다. 그리스도인의 형통은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받는 복이다. 징계의 말씀에 묶여서 벗어나지 못하고 힘겹게 살아온 다윗을 보면서 참으로 안타깝고 가슴이 아픕니다. 정말 멋진 삶을 살수도 있었을텐데 ~~~ 인생을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에 두고서 살아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은 11.16 18:22  
다윗은 죽는 날까지 자기 주변정리를 잘하지 못한다. 자기다음로 다음세대를 준비하지 않고 나단을 통해서 준비케하는 또한 그로인해 아도니아로하여금 모반하여 죄를짓게하는 미성숙한 아버지이고 왕으로 있다. 또한 자기가 왕으로써 처리할 일들을 못하고 다음세대인 아들 왕 솔로몬으로 하여금 칼 자루를 지게한다. 모든것을 용서한듯 품은듯 했더니만.. 꾀나 멋찌고 영적이었던 다윗의 젊은시절과는 너무나 무기력하고 우유부단하고 육신적인 안 멋찐 다윗의 말년의 모습을본다.
아버지!! 역시 하나님밖에서 사람은 멋찔수 없다는것을 깨닫습니다. 멋찌지도 지혜롭지도 못하는..용서하지 못하는것은 감정의 문제가 아니라 죄의 문제임을..예수님과 연합한다면 용서못할것도 없습니다. 주님의 힘과 지혜를 의지하여 문제의 문제를 만들지않고 주님의 방법과 지혜로 풀기 원합니다. 늘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긴장하고 준비하고 주님바라보며 믿음으로 나아가는 자 되길원합니다